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남양주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LH미리내마을4-3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 업무 협약(MOU) 체결

김명자 기자 | 기사입력 2021/08/06 [16:01]

[남양주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LH미리내마을4-3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 업무 협약(MOU) 체결

김명자 기자 | 입력 : 2021/08/06 [16:01]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과 LH미리내마을4-3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센터장 김홍기)는 지난 3일 지역 주민과 장애인의 상생을 통해 장애인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상생하고 배려해 지역 사회 주체로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목적을 갖고 체결됐으며, 협약식에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 및 김미현 국장, LH미리내마을4-3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 김홍기 센터장 등 양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지난 7월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이 복지관에서 진행한 ‘시원한 여름 나기’ 사업에 대해 지역 내 위치한 LH주거행복지원센터에 홍보를 요청하며 인연을 맺게 됐다.

 

이 과정에서 김홍기 센터장은 적극적인 협조와 홍보를 약속하며, LH미리내마을4-3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와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이 지역 주민과 장애인의 상생을 위해 노력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고민해 보자고 제안했다.

 

이후 LH미리내마을4-3단지아파트 주거행복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입주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구성한 마음건강위원회의 위원으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관계자를 초청해 인연을 이어 갔으며, 구체적인 논의를 계속해 이번 업무 협약까지 체결하게 됐다.

 

협약식에 참석한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공상길 관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복지관이 지역에 위치한 LH주거행복지원센터와 체결하는 첫 번째 업무 협약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이 지역 사회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해 남양주시 민관 네트워크 구성, 자원봉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으로 발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업무 협약은 ▲장애인 복지 발전을 위한 상호 협력 체계 확립 ▲위기 상황에 있는 장애인 사례 관리 및 발굴 지원 ▲입주민들을 위한 장애인 인식 개선 활동 지원 ▲지역 사회 주민 및 장애인의 사회적 유대 관계 지원 ▲기타 장애인 복지 발전에 기여하는 사업 협조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