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구리시 새마을회, 2023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 개최!

"250여 명 참석, 동별 장기자랑 우승팀 발표 및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이은호시민기자 | 기사입력 2023/09/18 [17:11]

"구리시 새마을회, 2023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 개최!

"250여 명 참석, 동별 장기자랑 우승팀 발표 및 새마을운동 활성화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 진행"

이은호시민기자 | 입력 : 2023/09/18 [17:11]

[이은호 시민기자] 2023년 09월 15, 16일 구리시 새마을회가 2023년 1박2일 간 강원도 속초 현대 수 리조트에서 '새마을지도자 역량 강화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샵에는 백경현(구리시장), 안정섭(지회장), 백형록(시협의회장), 김광순(시부녀회장)을 비롯한 관내 기관·단체장과 새마을 회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생명 사랑 정신 및 선진 문화 의식 등 새마을 정신을 고취하고 회원 간 화합과 결속을 강화하기 위한 소통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 2023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 받고 있는 모습  © 이은호시민기자


또한, 행사는 새마을운동 활성화에 기여한 우수지도자 표창을 시작으로 개회사,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새마을 가족들의 단합과 친목을 다지는 동별 장기자랑과 화합의 밤 등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 이은호시민기자


동별 장기자랑에서는 수택 2동이 1등을 차지했다. 이 혜순(수택2동부녀회장)은 워크샵 2주전부터 장향숙(전 시의원) 강사로부터 "난타" 지도를 받아 수택2동 협의회와 부녀회원님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이를 회원님들에게 돌린다고, "말했다.

 

  수택2동 1등에 감격의 기쁨을 누리고 있다.                                                                                       © 이은호시민기자

 

안정섭(지회장)은 "새마을지도자라는 자긍심을 가지고 열심히 지역을 위해 노력하시는 회장님들 이하 회원들에게 감사드린다."라며, "새마을운동의 미래를 더욱 밝고 활력 있게 만들어 나가자."라고 밝혔다.

 

백형록(시협의회장)은 "근면, 자조, 협동의 새마을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쳐주시는 새마을지도자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구리시의 발전을 위해 노력해달라."라고 전했다.

 

 
2023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 구리시새마을, 새마을지도자, 속초, 2023년 새마을지도자 역량강화교육, 구리시새마을, 새마을지도자, 속초 관련기사목록

주간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