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로고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과 한길학교 장애학생이 함께하는 지역사회협력프로그램 2022 한길나래 멘토링 실시

김재수 기자 | 기사입력 2022/04/20 [08:57]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과 한길학교 장애학생이 함께하는 지역사회협력프로그램 2022 한길나래 멘토링 실시

김재수 기자 | 입력 : 2022/04/20 [08:57]

[KDWN대한장애인복지신문=김재수 기자]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과 한길학교 장애학생이 함께하는 지역사회협력프로그램 2022 한길나래 멘토링 실시

 

 

▲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과 한길학교 장애학생이 함께하는지역사회협력프로그램 2022 한길나래 멘토링 실시     ©

 

 

국내 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교장 장은주)2022학년도 새학기를 맞이하여 지역사회 협력 프로그램 중 하나로 메르세데스 벤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지점장 이영설)과 함께하는 2022 한길나래 멘토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길나래 멘토링은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직원들과 한길학교의 학생들이 1:1 멘토-멘티를 맺고 직업에 대한 꿈을 이야기하는 진로탐색프로그램으로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이어져 오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19() 올해의 첫 한길나래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처음 인연을 맺은 멘토와 멘티들의 자기 소개 시간을 비롯하여 1년 동안 작성하게 될 교환일기 작성 방법에 대한 토의,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셀카 촬영 등의 활동이 이루어졌다. 또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함께 키우는 꿈밭꽃밭프로그램 진행으로 각종 화분을 심고 전시장 곳곳에 전시하며 한층 깊어가는 봄의 기운을 느끼게 해주었다.

이번 첫 멘토링 활동을 통해 멘토와 멘티들은 서로에 대해 알아가고 함께 다양한 사진을 찍으며 끈끈한 우정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한길나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한길학교 학생들은 모범이 되는 세계 일류 기업의 직업인들의 모습을 보고 올바른 직업 생활과 태도 및 인생관을 배우며, 건강한 직업관 형성과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이영설 지점장은 한길나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임직원들을 비롯한 고객들의 장애인식 개선에 큰 효과가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장애 학생들의 자립을 돕고 더 나아가 우리 사회 취약 계층에 대한 다양한 사회 환원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길학교 장은주 교장은 바쁜 직장인들과 장애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하여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든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임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기회를 만들어 주신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 직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 한길나래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하여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설계하고 직업인의 꿈을 이룰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길학교와 한성자동차 안성전시장은 한길나래 멘토링 활동을 바탕으로 지난해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교육적 자원을 활용한 지역사회 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한 지속적인 협력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주간베스트